성공한사람 공부하기 #4

성공한사람 공부하기 #4

 

 

상대적으로 규제가 더 들어간 덜들어간지역을 찾아봄

과거 시세동향을 찾아봄 어떻게 시장이 흘러가고 반전이 되었는지

KB 시세 파악을 매주 함

매주 보면 시세 파악이 됨 - 익숙해지기 전에는 시간이 정말 많이 듦

데이터를 볼 때 꼭 보는 것

전세증감을 꼭 봄 - 오르고 내리는 지역을 자세히 봄

빠지는 곳 - 역전세 리스크 때문

오르는 곳 - 투자 가능성 때문

긍정적인 주우이님 어떻게 유지?

원래 긍정적이다보니 남들보다 스트레스 역치가 크다

강의 투자 이런것이 스트레스로 남으면 지속 하지 못함 - 스트레스가 아닌 좋은 떨림으로 되도록 익숙해지려 준비 많이 한다. 하나하나 극복을 해 나가면 이면의 성장읆 만난다.

너바나님이 강의 PPT 를 주우이님이 만들어줬는데 부탁을 하면 주우이님은 그냥 한다. 

소쿨 : 나는 가난하니까 당연히 받아야해 라는 마인드가 있는데 그렇지 않으면 좋겠다.

부자들은 도움을 받았으면 항상 보답을 한다. 그러니 다음에 또 기회가 온다.

가족과 관계

지금은 하루에 반나절 정도는 육아에 전념 하는 것으로 함

투자와 가족의 협의는

1녀뒤 - 어떤 수익이 날거다 그러면 어떤것(여행 등) / 2년차 수익 시 어떤것 / 3년차 수익시 어떤것

을 하기로 함. 그리고 실제 수익이 생길 수 어느정도 금액을 보상으로 와이프께 줌

아내에게 3년만 시간을 달라 하였음

너바니님 : 가정과 투자 밸런스를 잡기까지 3년 걸린다. 정말 힘들다. 이런것으로 많이 무너지는 것이 속상하다.

코크드림님 : 10억 달성 후 느낌이 어땠을까?

주우이님 : 체크를 안하고 있다가 강의 준비하려다가 체크해보니 넘었더라. 그런데 사이버머니라 감흥은 없었다. 양가부모님 와이프 등 고생하신 분들의 얼굴이 떠오르더라.

가족들에게 베풀 수 있다는 것만으로 좋았다. 

코크드림 : 아직 10억 살짝 안되지만, 노후 준비가 되었다는 든든함으로 미래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미래를 준비했다는 이유로 정말 마음이 편안하다.

자산이 나보다 더 일을 잘 하고, 그냥 시간이 흐르면 자산이 올라있다.

투자는 자본주의 의 꽃이다.

앞으로 계획

: 금전적으로 계획을 잡지는 않았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지금도 행복한데 더 행복해지고 있다. 

 

BM

아내와 함께 말하여 3년간 시간을 달라 하는 협의를 한다.

수익이 나면 금전적으로 보상을 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