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보고서 - 래미안퍼스티지 , 반포힐스테이트 아파트, 잠원초등학교

이번 임장기에서는 반포 래미안퍼스티지 아파트와 반포힐스테이트 아파트에 대해 다루려고 합니다.

신반포역에 내리면 바로 나오는 아파트이지요.

반포에서 아크로리버파크, 래미안퍼스티지, 반포자이, 아크로리버뷰 가 바로 생각나는 아파트 들인데요, 아크로리버파크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이며 반포래미안퍼스티지와 반포힐스테이트 아파트를 볼 에정인데요, 두 아파트는 길 하나 건너 차이로 아주 가깝습니다.

그리고 두 아파트 사이에 잠원초등학교가 있지요.

순서적으로는 사실 아크로리버파크 를 먼저 다녀왔는데요, 아크로리버파크는 이 다음글에 포스팅 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다음 글 링크 : 임장보고서 -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 아리팍 - 처음으로 마음을 움직인 아파트

고속터미널 근처 서초는 돌아다니면서 느끼는 건데

  • 땅이 평지
  • 9호선 고속버스터미널, 신반포역, 구반포역
  • 7호선이 고속버스터미널, 반포역
  • 한강근처

입니다. 

그래서 임장하기도 아주 편했습니다.

언덕이 많으면 사실 힘들어요.

사실 구반포 이쪽은 오래된 곳인데, 다녀보면 상가 건물이 좀 오래된 느낌이지, 

반포 자체 느낌은 상당히 깨끗하고 고급스런 느낌이 곳곳에 있습니다. 

하다못해 버스정류장에도 나팔꽃이 즐비해 있습니다.

서울 어느 지역보다 잘 관리 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 같았어요.

이런 점들이 하나같이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교육도 빼놓을 수 없죠. 주공아파트와 붙어있는 세화고, 세화여고는 래미안퍼스티지와 반포리체에서 가깝습니다. 서울초등학교 1~3 순위 안에 들어가는 계성초등학교도 있고 신반포중학교도 있습니다.

벌써 나열한 것들만 보아도 핵심입지에 해당하는 내용에 다 들어 갑니다.

  • 교통의 중심 (경부 타기 쉬움)
  • 역세권
  • 한강공원
  • 상권인프라
  • 교육
빠지는 것이 없네요.

다만 단점이 하나 있으니

  • 교통혼잡
입니다.
그러나 유명강사 분께서 교통혼잡한 곳에 있다는 것은 그곳이 중심이기 때문이란 것을 반증하는 것이니, 자기는 그런 곳에 살고 싶다 라고 도 했었지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위치부터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신반포역에 붙어있어 완전 초역세권이며

단지가 상당히 큽니다.

2,444 세대 입니다. 외우기도 쉽네요^^;

래미안퍼스티지는 신반포역 초역세 권이지만

124동쪽은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 역 초역세권이기도 합니다.

고터 5번, 6번 출구 초역세이기도 합니다만, 고터에서 그 쪽까지 걸어오려면 약간 걸리기는 하죠^^;

그래도 고터 역세권이라는 어마어마한 아파트네요.

보통 퇴근하고 임장을 다녀오는데, 이번에는 좀 늦게 가게 되어 사진들이 저녁 사진이네요. 

이점은 양해 부탁 드려요^^;


신반포역에서 나오면 이렇게 래미안퍼스티지가 보입니다.

멋있습니다.

지금도 이런데 지어질 당시 2009년에는 어떠했을지 모르겠네요. 당시에는 제가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어서

길다니면서 봤어도 느낌도 없었고 뭔지도 몰랐었네요.


저는 신반포역4번 출구로 나와서 래미안퍼스티지의 좌측으로 들어갔습니다.

좌측 문의 모습 입니다.

저렇게 문에 불도 켜지네요.


아파트 내부의 차길이 널직해서 불편하지 않을 듯 합니다.

퇴근시간인데도 차가 많지 않은 느낌 입니다.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장송들이 범상치 않네요.

많은 나무들이 이런 모습을 하고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아파트 내부에 해태? 인지 이런 동상도 있었습니다.


아파트에 신반포공원으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요, 그 길에는 이렇게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도 있고

약간 호수? 느낌을 만들어서 분수도 볼 수 있도록 하였네요.

커피와 약간의 다과? 도 가능한 시설이 있습니다.


호수를 끼고 신반포공원으로 해서 잠원초등학교 옆으로 나왔습니다.


요 길로 죽 나가서 우측으로 나가면 잠원 초등학교 입니다.

이쯤에서 래미안퍼스티지 의 최근 시세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9억원에 다다르고 있네요.

역시 강남 중심지 대단지 다운 가격 입니다.

 

 잠원초등학교

 

잠원초등학교 정문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내부가 너무 안보여서 다가가서 찍었습니다.

입구바로 앞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경비실에 아직도 불이 켜져 있네요.

잔디운동장인 것으로 보이네요.

 

 반포힐스테이트아파트

 

잠원 초등학교 바로 앞쪽에 있는 아파트이지요.

힐스테이트 정문의 모습 입니다.

정문 사진 한 번 더 찍었습니다.


아파트 내부에 들어가봤습니다.

내부가 환하네요.

우측 나무 보시면 이곳도 이러한 장송들이 있습니다.

내부 조경에 신경을 썼습니다.


힐스테이트 곳곳에는 좌측아래 있는 예술품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보면 조경과 단지 내부에 상당히 신경을 쓴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정문 바로 옆에 있는 곳이었는데요.

관리동 및 커뮤니티 시설이 있는 곳일거란 생각이 드네요.


아파트 내부에는 이러한 작지만 광장 느낌이 나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찍지는 못했지만, 힐스테이트 아파트 바로 옆에 서래파출소도 있습니다.

래미안퍼스티지 와 힐스테이트 사이에 있는거지요.

치안으로는 정말 걱정이 없겠네요.

그러면 반포힐스테이트 시세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래미안퍼스티지는 2009년식인데 힐스테이트는 그래도 2011년식 이네요.

397세대로 실거래가로는 23억, 호가로는 26억에 근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힐스테이트 좌측으로 반포종합운동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주민들은 운동하기 아주 쉽겠습니다.

테이스장도 저렇게 넓고 축구장 및 체육센터가 있으니까요. 

좋은 시설이 바로 옆에 있네요. 



래미안퍼스티지와 힐스테이트 임장기를 여기서 마치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음에는 아크로리버파크 임장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클릭 부탁 드립니다.

저에게는 공감 클릭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