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 공부하기 #7

월급쟁이 부자들 (유투브) 10억 달성기 요약

 

월300 공무원이 4천만원 빨리 모을 수있는 방법?

돈을 모으라도 보니 정말 너무 힘들더라. 그중 카드 한도 줄이기 가 제일 효과적이었다. 강제적으로 카드 지출이 안되니 이게 제일 좋았다. 한명 50만원 + 70(공과금) 만원 으로 줄였다. 

친구를 만나는 시간도 없어지니 임장비용, 아이비용 빼고 들어갈게 없었다.

친구들이 서운해하지 않나? 

그래도 진짜 친한 친구들은 변함이 없었다. 어쩔수 없지만 괜찮았다.

 

4살 아이를 둔 워킹맘은 어떻게 투자를 했을까?

 애기가 28개월 때라 정말 어렸었다. 육아를 맡아 도와주실 수 있는 친정 시부보님도 없었지만, 주말에 연락어떻게라도 찾아서 드려 애 봐주실분 찾아서 맡기고 나갔다. 근데 어느순간 내가 없는게 익숙해지더라. 임장가면 외롭고....그럴때 마음이 좀 힘들었다. 오히려 내가 없어도 잘 살고 있으니 그점은 이상하기는 했다. 일요일은 아이와 함께 하는 날로 정하고 미리 미리 정해서 꼭 하기로 했다. 일요일 날짜를 지키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그렇게까지 해야하나?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돌아서 봤을 때 ,어떤 선택을 할거야? 그렇다하더라도 다시 같은 선택을 할 것이다.

아픈적이 있었는데, 그래도 잘 지났고 후회없을 만큼 하라고 남편이 해줬었다. 

 

배우자가 일을 덜 해도 불안하지 않은 이유?

며칠을 밤새는 일을 10년을 해옴. 야간수당으로 돈은 적지 않았으니, 옮기는 곳은 주간부서. 돈은 훨씬 적어짐.

월수입이 줄어들어도 괜찮은 상태이니 (4년 투자를 해왔으니) 옮기라고 해줌

투자기준을 다 아니까 싸우지 않음. 오히려 못보던걸 보게 해줌. 삶이 투자에 맞춰저서 이런건 좋았다. 

 

워킹맘은 부동산 투자 공부를 어떻게 했을까?

비법이 없다. 강의 책 임장 임보 실전투자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이더라.

규제가 많더라도 기초체력 쌓는다 생각하고 해야한다. 규제 시장은 항상 변하는데 그 안에 기회는 있다. 그 기회를 알아보려면 지금의 체력을 길러야 한다. 너무 속도 내지 못하더라도 계속 지속해야한다. 선택할 때 제대로 골랐다면 2년 4년 지나면 제 자리를 찾아가더라. 

 

한 달 부동산 공부하고 투자 가능할까요?

저는 7개월만에 투자 시작했는데, 1년 안에 투자를 진행하면 나중에 그것이 힘이되니 투자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완벽하게 만들어지고 투자를 할 수는 없다. 첫 투자는 온전히 그 지역을 다 보고 투자 기준 맞춰보고 찾아보고 협상도 해보고 매수도 해보면서 하는 경험이라 생각하면 좋겠다. 그런 경험을 반복하면서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4년 동안 투자보다 더 힘드렁ㅆ던 순간은?

아이가 건강이 안좋거나 다쳤을 때 그 때 마음이 많이 안좋았다. 아이가 다른 엄마와 놀다가 쇠에 부딪혔을 때 이마 다쳤는데 1년이 지난 지금도 치료 중인데 (울먹) 그 당시에 좀 힘들었다. 

너나위님 :

그건 파링님 잘못이절대아니니, 그걸 통해서 이럴 때 자리를 지켜야 겠다 이런 생각을 갖게 되니 다 경험이다.

너바나님 :

아이를 데 놓고 회사를 가는데 아이한테 엄마는 이 세상에 있는 것만으로도 엄청나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니 너무 속상해하지 않는 것이 더 서로에게 건강하다. 있는 시간에 잘 하자. 

 

지금 돌아보면 정말 투자를 잘 한 것 같다. 

 

 

BM 

제대로 찾자

기초체력을 기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